티스토리 뷰
서류제출 문제로 직장이 분들은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보통은 회사에 요청을 한 후에 발급을 받는 것들이 가장 일반적인 경우인데요. 총무부 혹은 경리부를 통해 재직증명서 발부를 요청한 후 받는 방법도 있는데 자주 발급을 하게 되다보면, 눈치보이는 일도 있고 시간 소요가 너무 오래되서 답답한 경우가 많아요. 이런 이유가 종종 있어서 제대로 알아보니 인터넷을 통해 직접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방법은 바로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를 통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을 받는 것인데요! 여러분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계셨나요? 저는 최근에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알아온 이 방법을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우선 본인인증에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필요해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은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들에 한합니다. 쉽게 생각해보자면 국민연금의 가입으로 납부 내용을 증거삼아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4대보험 중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는 근로자만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아 출력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 이제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하단의 개인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가입자증명서 발급 버튼 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한가지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은 확인용이기 때문에 각기관에 제출하는 용도로는 사용을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만약, 혹시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생각해서 제출기관에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 한 것으로 제출이 가능한가의 여부를 먼저 확인 하는 것이 좋겠죠?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은행 대출이자계산기 사용법 (0) | 2018.04.10 |
---|---|
발톱 두꺼워짐 가장 흔한 원인 3가지 알아보자 (0) | 2018.04.07 |
ppt 용량 줄이기 사용하여 고퀄ppt 부담 없이 보관! (0) | 2018.04.04 |
이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 사용방법 (0) | 2018.04.02 |
행복주택 신청 & 입주자격 확인하기 (0) | 2018.04.01 |